Gano dinero

[빙그레] 비비빅 (살아있는 레트로/아버지 아이스크림) 본문

리뷰/아이스크림리뷰

[빙그레] 비비빅 (살아있는 레트로/아버지 아이스크림)

aprendoalgo 2020. 4. 28. 19:38

자자자~ 이번에 해볼 리뷰는 빙그레 사의 전통! 스테디셀러! 라고 할 수 있는 비비빅입니다.

저희 아버지께서는 아이스크림 드실때 마다 매번 비비빅만 드십니다. 다른 집은 어떨지 모르겠네요.

하지만, 분명한 것은 비비빅이 아저씨 혹은 나이드신 분들께 인기가 많다는 사실입니다.

기본적으로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팥베이스에다, 오랫동안 없어지지 않고 꾸준히 함께 해왔기 때문이죠!

물론, 팥을 좋아하는 젊은층 분들도 비비빅을 좋아합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비비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포장이 매우 간결합니다.

검은바탕에 흰 글씨 그리고 초록, 빨강, 초록으로 이루어진 복고풍의 색조합입니다.

since 1975라고 긴 역사를 자랑합니다. 거진 45년 됐습니다. 오래됐네요..

샤베트 라고 합니다. 총 용량은 70ml에 칼로리는 135kcal. 당통팥이 20%함유되었다고 적혀 있습니다. 먹어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실제로도 팥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샤베트가 정확히 무엇을 의미하는지 궁금하여 한 번 찾아봤습니다.

 

"과즙, 설탕, 안정제, 전유, 탈지유, 연유, 분유 또는 아이스크림 믹스 등을 배합하여 만들어지는 빙과류. 과일향 등 향미가 있고 달콤한 간 얼음으로, 작은 숟갈로 떠 먹기도 하고 빨대로 마시기도 한다. 아이스크림보다는 덜부드럽지만 얼음보다는 끈적하다." -출처 : 나무위키 샤베트-

미소가 연상되는 빙그레 상표입니다. 회사의 이름이 참 좋은것 같습니다.

영양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당류가 17g으로 가장 많이 들어있지만, 과다하지는 않습니다. 의외로 지방의 함량이 매우 적습니다. 아이스크림에는 지방이 많이 들어 있을 줄 알았는데, 의외입니다.

 

그 밖에 상세설명을 찍었습니다.

다른 과자나 음료에 비해서 들어가 있는 성분이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

그럼 한 번 까보도록 하겠습니다.

흔히 봐왔던 익숙한 모습입니다.

모양은 긴 원통형의 매우 단순한 모양입니다.
흡사 소시지와 비슷합니다.

겉면에 얼음이 다닥다닥 붙어있습니다.

 

팥이 송송 박혀 있는게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맛과 총평을 남기겠습니다.
우선 맛은 어렷을적 아버지 것을 뺏어서 한입 배어물었던 그 맛입니다. 너무 달지 않으면서 팥자체의 달달한 맛이 은은히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먹다보면 팥 알갱이들도 꽤나 들어있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 나오는 콘 아이스크림처럼 부드럽지는 않았습니다.

요즘 아이스크림이 크림처럼 부드럽다면, 비비빅은 부드럽다?라기 보다는 팥빙수나 다른 얼음형 아이스크림들 보다 '곱다'는 말이 맞을 겁니다. 확실히 부드럽다고 표현할 맛은 아닙니다.

마지막으로 총평을 남기자면, 변함없이 한결같은 그 맛!이라고 표현하겠습니다.

어줍잖은 새로운맛, 레트로, 뉴트로와 비교할 수 없는 뚝심있는 맛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