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no dinero

[노브랜드]녹차 밀크티(milk tea/green tea) 세밀 리뷰! 본문

리뷰/음료리뷰

[노브랜드]녹차 밀크티(milk tea/green tea) 세밀 리뷰!

aprendoalgo 2020. 4. 17. 21:18

녹차 좋아하시나요? 저는 매우 좋아합니다!

 

그렇다면, 밀크티는 어떤가요? 좋아하시나요? 저는 매우 싫어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녹차와 싫어하는 밀크티가 만났습니다!

 

과연 녹차 밀크티는 어떨까요?!

 

제가 상세하게 리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여기서 잠깐!

 

저는 항상 밀크티와 홍차가 헷갈렸는데, 홍차와 밀크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홍차는 찻잎의 성분이 효소로 인해 발효(산화)되어 붉은 혹은 검은빛을 띠는 차를 의미합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녹차는 산화과정을 거치지 않은 차입니다.

 

녹차의 경우는 잎을 채취한 직후 가열(덖기)하여 효소를 파괴하고 수분을 증발시켜 녹색을 유지한다고 합니다.

 

다음으로 밀크티는 영국식으로 홍차를 마시는 방법으로 홍차에 설탕과 우유를 타서 마시는 차라고 합니다.

 

즉, 간단히 정리하면,

 

홍차는 발효과정을 거친 차, 녹차는 그렇지 않은 차, 밀크티는 홍차에 우유를 첨가한 차라고 할 수 있겠네요!

 

--------------------------------------------------------------------------------------------------------------------------

 

녹차 밀크티 겉표지

노브랜드답게 표지 디자인이 노란색 계열로 깔끔합니다.

 

표지에 나와있는 녹차 밀크티는 굉장히 부드러워 보이네요.

 

겉모습은 녹차 라때와 비슷한 것 같습니다.

 

녹차 밀크티 겉표지2
녹차 밀크티 겉표지2 확대

오! 저기 해쉬태그(#)가 다 나와있습니다! 참조해서 쓰면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하하하하!

 

총 10봉지가 들어있으며 1 봉당 칼로리는 95kcal이 되겠네요, 그리 적지 않은 칼로리입니다.

 

녹차 밀크티이지만, 녹차분말 함량은 5%로 낮습니다.

 

전지분유가 5.5%나 들어가 있네요.

 

설명서에 물이 아닌, 우유에 타 먹으라고 하는 이유가 전지분유가 들어있기 때문인가 봅니다.

 

음용방법 설명서

 

상세 설명서

우유 함유!라고 딱 눈에 띄게 쓰여있네요!

 

박스 포장을 뜯어보았습니다.

 

아래와 같은 비닐로 개별포장되어있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런 넙데데한 포장방식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뭔가에 타 먹는 분말 형식의 제품의 경우에는 제티나, 믹스커피처럼 길쭉한 포장방식이 더 편리한 것 같습니다.

 

East cut 부분도 더 편리하고요. 그리고 공간도 더 절약하여 내실 있게 담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저런 넙데데한 포장방식은 같은 양도 더 많아 보이게 하고, 또 컵에 부을 때 조금 불편하기도 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었습니다 ^^

 

개별 포장
정렬
분말형식
항공샷

컵에 담아 보았습니다.

 

분말 형식으로 되어있었습니다.

 

양은 다 부으니 대략 컵의 10% 정도 되었습니다.

 

봉지를 뜯었을 때, 밀크티 향은 모르겠고, 녹차의 향기가 퍼졌습니다.

 

딱 담백한 녹차의 향기가 났습니다. 하지만, 오리지널 녹차의 향과는 좀 달랐습니다.

 

오리지널은 뭔가 맑은 느낌이라면, 녹차 밀크티는 그냥 담백한 느낌이었습니다.

 

표지와 다르다

분명 표지의 설명대로 뜨거운 물을 탔는데, 표지와는 많이 다릅니다.

 

아마도 표지처럼 하려면 물 대신 따듯한 우유를 부어야 할 듯싶습니다.

 

 

아니면, 표지는 아예 녹차 밀크티가 아니라, 녹차 라때 일 수도 있겠습니다.

 

일단, 비주얼이 표지처럼 맛있어 보이지는 않습니다.

 

맛을 보았더니.............

 

녹차 밀크티라기보다는 티백 현미녹차의 맛에 가까웠습니다.

 

제가 싫어하는 밀크티의 맛이 나지 않아서 좋았지만, 뭔가 맹맹한 맛이어서 실망스러웠습니다.

 

특히나, 위에서 살펴보았듯이 녹차분말의 함량이 5%였는데, 전체적인 맛에서 녹차의 맛이 많이 약했습니다.

 

만약에 우유에 타 먹게 된다면, 녹차의 맛이 더욱 희석될 것 같은 느낌입니다.

 

저는 맛이 없어서 먹지 않았지만, 만약에 드신다면 2개를 타 드시거나

 

가지고 계신 녹차 파우더를 추가적으로 넣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 총평으로 마무리하겠습니다.

 

총평 현미녹차가 아닐까..?

녹차의 맛이 많이 약하다.

담백한 녹차향기. 맑은 오리지널 녹차의 향기와는 다르다.

가격

4,580원(개당 458원, 10개입)